행복플러스한국건강가정진흥원

상단메뉴

메뉴열기

본문영역

화제의 SNS

2021 가족네트워크대회
소개 영상

세상에는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존재합니다. 초저출생 시대, 1인 가구 증가 등 가족 구성의 변화에 걸맞게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시대 '우리 모두 가족'이라는 주제의 행사가 열렸어요. 바로 11월 23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년 가족네트워크대회'가 그것인데요. 가족 다양성에 대한 사회적 감수성을 제고하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대회에서는 화성, 파주, 창원 마산 3개 지역센터가 이색적인 가족 서비스와 기관특징 등을 소개하는 영상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화성시가족센터는 가족친화문화도시를 책임지는 화성시민의 건강가정파트너라는 센터 미션을 소개했습니다. 또한 건강가정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초일류 가족지원전문기관으로 거듭나겠다는 비전도 알렸습니다.

파주시가족센터는 센터 내 다양한 팀들이 진행하는 사업을 소개했습니다. 사업팀은 다문화 동아리, 행복한 가족 프로그램, 부부역할 지원 등의 다채로운 사업을 진행하고 있었고요. 특성화팀은 경기도 통역 서포터즈, 다문화가족 사례관리사업,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책임지고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아이돌봄지원사업을 담당하는 아이돌봄팀의 사업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창원시마산가족센터는 14명의 직원이 함께 일하는 곳입니다. 직원 모두가 소통하고 행복한 직장생활을 하며 밝은 세상을 만듭니다.

가족 다양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평등한 가족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센터들의 열정이 담긴 영상, 강력 추천합니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도 지역센터와 연결된 마음으로 힘을 모아 행복한 가족문화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공유 및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