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플러스한국건강가정진흥원

상단메뉴

메뉴열기

본문영역

뉴스

Happy News

☞ Happy News는 가족정책서비스 관련 주요 이슈를 소개하는 칼럼입니다.

‘가족나비’의 활동이 기대됩니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가족정책서비스 확산에 앞장 설 가족정책서비스 홍보단 ‘가족나비’를 지난 4월 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여 119명이 지원하였고, 심사를 통해 40명을 선발하였다.

홍보단으로 선발되면 다양한 가족에 대한 사회적 수용성을 높이기 위한 인식 개선 활동, 가족정책서비스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결혼이민자로 구성되어 운영되던 ‘다누리서포터즈’와 통합·운영하여 다문화, 한부모 등 다양한 가족의 정책과 인식개선 활동을 활발히 펼칠 계획이다.

주요 정책홍보 분야는 한부모가족지원제도, 다문화가족지원제도, 가족친화제도, 가족상담서비스로 나눠서, 콘텐츠 제작, 기사 작성, SNS 공유를 통해 많은 국민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행복한 한가원 조직문화 만들기, 가족정책서비스 선도의 첫걸음입니다

행복한 한가원 조직문화 만들기,
가족정책서비스 선도의 첫걸음입니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인권 증진을 위한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 및 노고를 치하하고, 상호존중문화 조성 촉구를 위한 조직문화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직원간담회와 인권 옴부즈맨(박찬성 변호사)의 모니터링 및 자문을 받아 발굴한 ‘행복한 한가원 만들기 5대 실천과제’를 선포해 기획되었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가족행복 실현을 위한 인권의식 선도기관’의 비전을 가지고 인권증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2019년은 인권경영 추진 원년으로 ‘인권경영 및 갑질 근절 비전 선포식’과 임직원 대상 인권의식 실태조사를 했으며, 매월 둘째 주 금요일을 ‘상호존중의 날’로 지정해 인권보호 및 갑질 근절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인권경영 추진 기반을 마련했다.

#가족나비 모집 #행복한 한가원 만들기

공유 및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