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플러스한국건강가정진흥원

상단메뉴

메뉴열기

본문영역

신세개

초록 지구를 지키는
ESG 명장면

신세개는 한가원의 정책을 펼치고 있는 다양한 현장을 찾아 한가원 사람들의 노력을 한뼘 가까이 조명하는 코너입니다.

초록 지구를 지키는 ESG 명장면 초록 지구를 지키는 ESG 명장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화되면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대입니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또한 ESG 경영 선언과 실천으로 초록 지구를 지키는 발걸음을 보태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한가원의 ESG 현장 명장면으로 소개합니다.

모든 가족과 지구를 위해 ESG 감수성으로 초록초록하게! 모든 가족과 지구를 위해 ESG 감수성으로 초록초록하게!

ESG 경영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미래의 주인공인 MZ세대에게 가장 힙한 것이 친환경이죠. 2020년 트렌드 키워드도 ESG가 빠지지 않으면서 ESG 감수성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ESG 감수성을 조직 운영 전반에 확산하고자 노력합니다. 누구도 상처 주지 않는 언어를 배우고 일상 속에서 환경을 지키려는 노력으로 한가원만의 진정성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노·사 합동 ESG 경영 선언문을 함께 낭독하는 김금옥 이사장과 노동조합 정성미 지부장의 모습에서 초록초록한 감성과 단단한 파워가 느껴지시나요?

노·사가 ESG경영으로 한마음... “우린 지구촌 깐부!” 노·사가 ESG경영으로 한마음... “우린 지구촌 깐부!”

초록 지구를 위해 지구인은 손을 맞잡아야 합니다. 나아가 조직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서는 노·사가 마음을 모아야죠.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는 ESG 경영을 위해 노·사가 한마음이 되었습니다. 12월 1일 노·사 합동 ESG 경영 선포식을 통해 이 마음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선포식에서는 노사가 함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 환경과 국민 안전 등에 대한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실질적인 ESG 경영 전환에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습니다. ESG 경영 앞에서는 노·사가 깐부가 되었네요.

“녹색 지구 일상에서 함께 지켜요” “녹색 지구 일상에서 함께 지켜요”

요즘 가장 힙한 아이템을 아시나요? 바로 친환경 제로웨이스트키트! 백 마디 선언보다 일상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하나의 실천이 중요합니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하나금융나눔재단과 에너지 절약 및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ESG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로 탄소발자국을 찍었습니다. 그 첫 번째 발걸음으로 ‘일상 속 그린 e 실천’을 온라인에 공유하는 그린e 500가족을 선발했습니다. 선발된 가족에게는 친환경 제품으로 구성된 ‘제로웨이스트 키트’를 선물했죠. 천연 비누와 대나무 칫솔 등 예쁘고 자연스러운 친환경 키트는 힙 아이템이죠. 이번 ESG 캠페인이 우리 미래 세대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지구를 물려줄 수 있길 바라며 오늘도 키트를 가방에 쏘옥 넣어봅니다.





공유 및 구독신청